정보

인기 웹툰 이태원 클라쓰, 대세녀 메이크업 드라마 드라마로 제작

숲속의 움비 2017. 11. 19. 22:50
반응형




영화투자배급사 쇼박스가 드라마 제작을 한다고 합니다.

쇼박스는 택시운전사, 태극기 휘날리며, 괴물들을 배급한 영화투자배급사입니다.





쇼박스는 다음웹툰의 인기웹툰인 '이태원 클라쓰, '대세녀의 메이크업이야기'의 국내 및 해외 드라마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기획 개발에 들어갔다고 15일에 밝혔습니다아악!


그간 웹소설과 웹툰 분야 공모전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관련업체들과 꾸준히 접촉했던 쇼박스가 영화가 아닌 첫 드라마 작업에 나서는 것으로 쇼박스가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먼저 '이태원 클라쓰'는 광진작가의 작품으로 요식업계의 대기업 회장의 아들로 인해 아버지의 죽음을 알게된 주인공이 새우잡이 배를 타면서 온갖 개고생끝에 이태원에 꿀밤이라는 가게를 차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저도 정말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웹툰이고 이 웹툰은 다음웹툰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댓글 반응들을 보면 "200원이 안아까운 웹툰!"이라며 호평이 자자합니다.







그다음 '대세녀 메이크업 이야기'는 여은 작가의 작품으로 화장을 못한다고 까이는 대학교 새내기 여학생의 의문의 인형을 만나면서 겪는 성장 로맨스 웹툰입니다. 현재 중국, 일본, 미국, 태국에서도 연재중입니다.


쇼박스는 이번 드라마 제작을 계기로 웹툰을 비롯한 원천 콘텐츠의 확장에 주도적인 역활을 할 수 있도록 영상 분야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기획, 개발, 캐스팅, 플래폼 선전을 아우르는 최적의 프로세스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웹툰 및 우베소설 공모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원천 콘텐츠 확보에 힘쓰고 이번에는 드라마 판권 계약을 체결한 다음웹툰과도 향후 협력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