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모바일이 출시됐습니다.
요즘 알뜰요금제의 관심이 높아 짐에 따라 토스에서 알뜰요금제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작년부터 기다려왔습니다.
사실 알뜰요금제 가입이 모요라는 플랫폼에서 가입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입이 정말 편해졌습니다.
통신사별로 잘 정리되있고 인증도 편해지고 결제도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사용량을 확인하기 어렵고 추가혜택은 거의 없다고 생각해야 할 정도로 추가혜택은 없습니다.
그래서 토스모바일에 기대할점은 합리적인 가격과 사용량확인하기 좋은 인터페이스, 토스모바일을 가입하면서 얻는 추가혜택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먼저 가입방법부터 알아보죠.
토스앱 우측하단의 전체아이콘을 클릭하고 얼마 내리지 않으면 토스모바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입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토스인증서가 이미 등록되있으면 요금제만 선택하면 바로 토스모바일 가입이 끝납니다.
토스인증서가 등록이 안되신분들은 토스인증서부터 등록하신 다음에 가입하셔야됍니다.
저는 첫날에 바로 가입해서 퀵으로 바로 날아온 건지 모르겠지만 알림으로 60분 이내에 퀵으로 배송된다고 알림이 오는데 "설마 진짜 1시간 만에 오겠어?"라는 생각이었는데 진짜 1시간도 안돼서 배송완료 문자가 왔습니다.
3시쯤에 신청하고 4시에 도착했습니다.
배송에서 진짜 놀란 게 보통 배송이라 하면 요즘은 아무리 빨라도 새벽배송으로 최소 12시간 정도는 생각하잖아요?
근데 진짜 1시간 만에 퀵으로 배송이 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제 토스에서 시키는 대로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전에 가입한 요금제가 3개월이 안 돼서 안타깝게도 요금제가입을 당장은 하지 못했습니다. 고객센터에 페널티로 유심칩가격을 납부해야 되냐고 물어봤는데 3개월이 지난 후에 가입하시면 되고 유심칩가격은 따로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맨 처음 요금제를 선택하면 저렴한 요금제인 LG U+로 자연스럽게 넘어갑니다. 유플러스로 가입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통신사를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은 못했지만 제가 가입하려고 했던 요금제는 15G에 3Mbps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가입할려고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토스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게 편하실 겁니다.
토스모바일이 차별화된 점은 데이터가 캐시백 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100GB 요금제와 71GB 요금제 이 두 개만 해당되고 나머지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15GB 요금제는 매달 통신비를 1000원을 지원받게 되고 제일 저렴한 요금제는 혜택이 없습니다.
토스모바일도 다른 알뜰요금제와 똑같이 3개월까지만 할인이 적용되고 3개월 이후에는 혜택이 끝나고 가격이 올라갑니다.
저는 토스모바일은 3개월 제한이 없을 줄 알았는데 3개월 제한이 있는 게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토스모바일에 대한 생각을 적어보자면 싸지 않는 가격에 그렇게 많지 않은 혜택
기존에 쓰던 요금제가 있으신 분들은 기존걸 그냥 이용하시는 게 더 좋아보이고 토스모바일의 혜택이 자신에게는 정말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거같으신 분들만 이용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의도치 않게 가입을 못하게 됐지만 기존에 이용하던 요금제가 정말 저렴하고 넉넉하게 사용 중이라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었습니다.
근데 가격과 사용량을 너프 하면서까지 토스모바일로 넘어가는 게 이득이 될만한 게 있나? 생각하면
제 기준에는 "없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러브리티 1~6화 정주행 후기 - 인플루언서들의 민낯 (0) | 2023.07.15 |
---|